본문 바로가기
HOT 테마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및 관련주 5종목

by 그림자군주 2021. 7. 17.
반응형

요즘 카카오와 자회사들이 계속적으로 상장되어지는 가운데 카카오페이와 관련된 회사들을 보면 대주주 카카오는 당연하고요,드림시큐리티,라온시큐어,한국정보통신,세틀뱅크 정도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상장일정

7월2일에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으나 16일 주요항목에 설명이 불충분하다는 이유로 증권신고서 금융감독원이 수정을 요구해서 상장이 지연되고 있으나 올해 하반기에는 상장이 될 것 같습니다. 희망 공모금액은 1조710억~1조6320억이 되고 이렇게 되면 시가총액은 8조2131억~12조5152억 정도 됩니다. 다만 심사에 통과가 되어야 가격산정이 가능하므로 아직은 유동적입니다.

카카오페이 전망

카카오톡의 가입자를 바탕으로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카카오페이 사용자를 3600만명을 만들어냈으며 카카오페이증권을 자회사로 두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면 현재는 금융위로부터 디지털 손해보험사 진출을 위한 예비인가도 받아 놓은 상태이고 카카오페이의 작년 영업수익은 2844억원으로 전년도(1411억원) 비해 2배 정도 늘었고 올해는 전년동기대비 55%정도 늘어난 4400억원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영업손실이 전전년도 653억원에서 전년도 179억원으로 적자가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적자인 상태입니다만 영업수익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이 턴어라운드가 되서 흑자가 예상되어집니다.

카카오페이 실적추이

카카오페이 지분분포

카카오페이 주주구성

 

카카오페이 관련기사

고평가 아니고 고성장.... 카카오페이 올해 거래액 100이상

상장 정국...카카오페이 '씽씽'~~~~

슈퍼 IPO위크가 돌아온다,. 카카오페이 상장 본격화...

카카오페이 관련주

 

카카오(대장주)

대한민국의 대표 IT기업이고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자회사들이 상장되어지면서 카카오의 기업가치가 재조명되어지고 있습니다. 자회사로는 카카오뱅크,카카오모빌리티,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지,카카오게임즈등 여러 다양한 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주가

재무제표 바로가기

편입이유:카카오페이 지분 56.10%를 가진 대주주

 

드림시큐리티(주도주)

PKI기반 보안 솔루션과 인증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IT인증 보안기업으로 네이버와 카카오등의 회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주가

재무제표 바로가기

편입이유: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에 본인인증 솔루션을 공급중에 있습니다.

라온시큐어

모바일,사물인터넷통합보안 전문기업입니다.

라온시큐어주가

재무제표 바로가기

편입이유: 카카오페이에 생체인증 기술을 제공

 

한국정보통신

신용카드나 체트카드 직불카드의 데이타을 읽어들이는 카드리더기를 주로 생산하는 업체로 핀테크기업으로 분류가 되는 편입니다.

한국정보통신주가

재무제표 바로가기

편입이유: 2대주주 알리페이와 업무협약을 맺은 적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세틀뱅크

공인인증서나 OTP없이 비밀번호 혹은 지문인식만으로 간편 현금 결제서비스,전자결제,펌뱅킹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핀테크 기업입니다.

시장점유률은 90%이상이며, 우리나라 대표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등등),증권사,인터넷 은행,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등에 서비스제공하고 있습니다.

세틀뱅크주가

재무제표 바로가기

편입이유: 카카오페이에 간편 현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에 청약하기

 

현재 심사가 미뤄지는 관계로 공모가 산정과 상장일정이 결정이 되지않았습니다.

총공모주식:1700만주

공모가격: 미정

공모주 청약일: 미정

대표주관사:삼성증권(476만주),대신증권(272만주),골드만삭스(476만주),JP모건(272만주)이 공동주관

공모주식배정:  340만주:우리사주조합,  1360만주:기관투자자>55%~75% 일반청약>25%~30%

공모방식: 100%균등배정방식(중복청약은 불가): 공모에 참여자 모두가 1/N으로 모두주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일반청약자는 삼성증권과 대신증권에서 청약이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