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종목

메타버스시대를 XR로 준비하는 가온미디어

by 그림자군주 2021. 7. 30.
반응형

가온미디어는 이번분기 깜짝놀랄만한 좋은 실적과 함께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 분류되어 조명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XR(혼합현실)관련주로 부각되며 오늘 상한가를 치고 박스권을 돌파하는 흐름이 나왔습니다.

 

가온미디어 사업영역

전세계 방송통신 사업자를 대상으로 AI솔루션에 기반한 네트워크 장비와 소프크웨어, 모바일 IP/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KT의 기가지니, SKT의 누구를 만든 회사입니다. 2022년에 자회사 가온브로드밴드를 IPO(기업공개)위해 주관사를 미래에셋대우로 정하고 코스닥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온미디어 관련기사

[특징주]가온미디어, 세계최초 AI 셋톱박스 기술로 XR 선점...1700조 XR 시장 애플도 군침을 흘리고 있다.

 

가온미디어 주가, 영업이익과 함께 상승세에 있다.

 

가온미디어 105억 영구채 발행'XR신사업 페달 '메타버스 사업 기대감 덕에 가산금리없이 자금조달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 및 수혜주에 투자하기

요즘 코로나 상황으로 온라인 활동이 많아지면서 NAVER,선익시스템,자이언트 스텝,주연테크,아이엠,나무가,엠게임,와이제이게임즈,한국큐빅,코세스,위지윅스튜디오,아진엑스텍,알체라,옵티시스

pegasus73.tistory.com

 

가온미디어 차트

메타버스관련주가온미디어

오늘에서야 5개월간에 지루했던 횡보를 끝내고 박스권을 돌파하는 캔들이 만들어졌고 , 박스권을 돌파하는 과정에서 거래량도 대량거래를 동반하는 흐름이라 긍정적인 신호로 보입니다. 

 

가온미디어 실적

전체적으로 보면 양호한 재무제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매출액 대비해서 높은 편은 아니지만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매출액도 꾸준히 증가하는 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다만 2020년에는 매출이 감소하고 이익이 감소했는데 아마도 코로나로인해 제품이동 원할하지 않아서 생긴 일시적인현상처럼 보입니다. 

가온미디어재무제표

그리고 2018년 까지 매출이 늘고 있는데 반해 영업이익은 계속적으로 줄여들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관련기사를 찾아보니까 2018년까지 셋톱박스 시장은 정말치열한 치킨게임이 진행중이었습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휴맥스 등등 많은 회사들이 있었는데 이시기에 적자를 못이기고 인수합병되거나 관련사업부가 사라지는 일이있었습니다. 가온미디어 또한 이 치킨게임을 피해갈 수 없었고 그 당시 이익이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다른업체들이 위성,케이블이 치중한 셋톱박스 사업을 벌였지만, 가온미디어는 이들회사와는 다른 IPTV등 인터넷 기반의 셋톱박스 사업을 하면서 시장에서 살아남아 지금은 경쟁자가 없는 승자독식의 기회를 가지게되었습니다. 현금흐름쪽에서 2017년 2018년에 보면 영업활동 현금 흐름이 마이너스로 보여지는데 상세항목을 보니 재고자산의 증가항목 때문이었습니다. 셋톱박스 제품특성상 반도체등의 첨단부품을 많이 사용하는데 그때 반도체가격이 급격한 상승과 기타부품 상승이 원인과 이와더불어 치킨게임에 승리하면 매출이 증가함과 동시에 매출채권이 증가한 것도 한 이유인 것 같습니다.

가온미디어매출채권

셋톱박스 시장특성인지는 모르지만, 매출채권 비중이 1400억이상되는 점은 회사를 운영에 부담이 있을겁니다. 그리고 이자발생부채를 보면 최고 1100억에서 줄어 894억이 되었는데 상세항목을 보니 894억중에 대부분인 750억가량이 단기차입금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장기차입금으로 전환하거나하는 개선이 필요하고, 매입채무 및 미지금금도 760억 이상이되서 마찬가지로 전략적으로 줄여나갈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온미디어재무안정성

좋합해보면 가온미디어는 시장에서 승자로 코로나만 잘 극복이 된다면 매출은 다시 상승하고 이익도 같이 상승할 것입니다. 하지만 원재자가 들어오고 제품으로 나가는 사이클은 좋은데반해 돈이 투자되고 회수하는데는 어려움이 있어보입니다. 회사가 돈 빌리는 능력이 괜찮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위에 가온미디어의 재무안정성 표를 봐도 부채비율,유동비율이 양호하고 각 지표들도 나쁘지 않습니다.

 

 

가온미디어재무제표바로가기

 

 

 

 

가온미디어의 미래

최근 가온미디어는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해서 여러 투자를 진행중이거나 투자를 마쳤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XR디바이스를 제작해서  XR솔루션과 함께 소방,건설,조선,테마파크 등등 사회 다양한 부분에 비지니스를 확대하고 있고,이를 위한 105억원에 영구채 발행도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국책과제에도 참여해서 미래 먹거리를 위해 연구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타버스 테마중에서도 XR(혼합현실)에 대해서 글로벌 IT기업들이 연구가 활발한데요..대표적인 기업이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 그리고 페이스북 애플등이 있습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는 메시(MASH)라는 프로그램을 XR장비인 홀로렌즈2로 먼거리에 있는 사람을 현실공간에 가상의 실사 이미지로 바로 옆에서 대화하는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고, 페이스북도 자회사 오큘러스의 퀘스트2를 통해서 현재 XR시장을 압도적으로 선점하고 있습니다. 애플도 내년 6월에 이름이 뭐가 될지는 모르지만 구글글래스와 비슷한 XR디바이스를 선보인다고 합니다..2022년 부터는 메타버스의 1700조 XR시장선점위해 치열한 경쟁시작될 거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따라서 메타버스의 시대를 준비하는 가온미디어의 미래는 밝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XR디바이스홀로렌즈2를이용한마이크로소프트매쉬서비스

가온브로드밴드

가온미디어에서 물적분할하여 자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작년 연매출 1100억이고 올해는 2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공유기(AP라우터)와 와이파이증폭기등의 통신서비스를 도와주기위한 장비(게이트웨이)를 제작 서비스하는 업체입니다. 최근에는 차세대 와이파이6 공유기와 솔루션을 가지고 북미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차세대 와이파이 6공유기 역시 메타버스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필수 장비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미국 메타머스 관련주 및 수혜주

미국에서 메타버스 세계를 주도하고 있는 회사로 로블록스,마이크로소프트,구글,어도비,애플,패스틀리,퀄컴,유니티,아마존,오토데스크,엔비디아,스냅,페이스북 가 있으며 이외에도 많은 기업

pegasus73.tistory.com

 

반응형

댓글